해외주소 가이드

회원 링크

배송대행지 정보

서울 주소
교포 및 유학생에게
해외로 물건을 보내세요!
초보자 가이드 as prime
TV배송 전기렌지 토탈 이빠싸 레고브릭스 조던익스
top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공지] 현재 미국 항공사 사정 및 오프로드 대비 상황 등록일 2013-12-24
안녕하세요. 몰테일 운영자입니다.

최근 연일 발생하고 있는 오프로드로 인해 출고이후 국내 입항일이 계속 지연되고, 항공 스케쥴을 예상할 수 없는 등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올해 특히 미국발 한국행 항공 택배물량이 폭주하고 있는 상태에서 항공사에서는 연말 랍스터 발송 및 S사 반도체 중장비 등을 우선적으로 선적함으로써, 일반 화물에 대한 항공기 스페이스가 턱없이 부족해 거의 역대 최고 오프로드 발생 및 항공 스케줄 변동이 잦아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현재 미국 JFK공항 터미널에는 택배 물량이 쌓이기 시작했고, 항공사의 화물창고의 공간도 턱없이 부족한 상태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오프로드가 발생한 화물부터 순차적으로 항공 스케쥴을 잡아 발송을 하는게 정상이나 워낙 많은 물량이 발송을 하지 못하고 쌓여 있다 보니, 어떤 화물이 먼저 들어온 것인지, 나중에 들어온 것인지 확인할 수가 없어, 항공사에서 선입선출이 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항공사의 사정이 이러하다보니, 선적업체로 인계 된 물품들 (출고완료 상태)은 항공 스케쥴이 확인되지 않아 항공사에 인계하지 못하고 있으며, 인계 된 물량마저 접수 된 순서대로 발송되지 않고있어, 발송 물량에 대한 스케쥴 예상이 쉽지가 않습니다.

고객님들께서 배송 트랙킹 페이지를 통해 몰테일 통관업체에 연락하시어 배송스케줄을 문의하시는 경우가 간혹 있으십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사유로 인해 선적업체에서는 항공스케줄이 확인되지 않기에, 아예 시스템에 등록을 하지 않습니다.
한국의 통관업체에서는 선적업체로부터 항공기 발송에 대한 정보를 받지 못하였으므로, 실제 물품이 발송되어 선적업체로 도착하였다고 하더라도, 통관업체에서는 시스템 등록이 되지 않았기에 한국 통관업체로 문의 시, 몰테일로부터 물품을 받지 못하였다고 고객님들께 안내드리는 경우가 종종 있사오니, 이 부분 고객님들의 오해가 없으시길 부탁 드립니다. 

현재 몰테일은 관련 된 선적업체를 통해 항공사에 장기 미발송 물품에 대한 클레임 및 항공스케줄 확인에 대해 강력하게 요구하고 있습니다. 

몰테일에서는 아시아나 시카고 특별기를 수배하여 JFK에서 중부의 시카고공항까지 약 1,400km 거리의 항공운송에 대한 추가 항공비용을 부담하여, 시카고에서 인천으로 바로 발송 되도록 하였으며, 추가적으로 적체물량 소화를 위한 특별기를 더 수배하여 빠른 시일내로 오프로드로 인한 항공 운송 지연을 해소하고자 최대한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더욱 더 많은 화물들을 선적하기 위해 몰테일은 추가 비용을 부담해서라도 기존에 항공기에 선적하는 일반적인 크기의 ULD캔의 크기보다 훨씬 더 큰 대형캔을 추가로 배정 받아 항공운송 하고 있습니다.

오프로드 발생시 최대한 가장 빠른 항공 스케줄을 수배하여, 더 이상 항공 운송이 지연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항공 스케줄 수배 시 기존의 항공기에서 다른 항공기로 변경 됨에 따라 편명도 변경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 드리며, 관련 내용을 지속적으로 공지드리면서 고객님들의 혼란을 최대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현재 발생하고 있는 입고 문제에 평일 주간 근무시간 외 야간 및 주말근무조를 편성하여 입고량을 늘리고 있으며, 조속히 정상화 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항공사 사정으로 인해 출고 이후 항공운송이 지연되어,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사과의 말씀 드리며 오프로드 방지 및 빠른 항공 운송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조기종료 - 선착순 1만명 $5 즉시할인! ONE CLICK 간편결제 오픈 이벤트
다음글 일본 센터 선편 배송 스케쥴 변경관련 안내(8월15일)